센터장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김제시노후설계
종합지원센터

복지관 상담안내

TEL
. 063-542-5550

FAX. 063-544-2118

센터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김제시노후설계종합지원센터입니다.

  • >
  • 김제시노후설계종합지원센터>
  • 센터장 인사말

센터장 인사말

“노후를 불안과 두려움으로 맞이할 것인가 아니면
‘기대와 설렘’으로 맞이할 것인가”

우리나라 평균은퇴 후 잔여 생활기간 43년이라는 긴 시간이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소득이 없이 지내기에는 매우 긴 시간이며 일정한 역할이 주어지지 않는 상황에서 여가와 무의미한 일상으로 보내기에는 너무 막막한 기간입니다.
이에 준비되지 않는 노후는 불안과 두려움으로 맞이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은퇴 후의 노후는 인생의 “부차적 생애”가 아닙니다. 잃어버린 꿈을 찾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자아실현기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노후는 과거에는 주어지지 않던 새로운 시간입니다. 인생을 새롭게 시작 할 수도 있고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의 깊이를 더할 수도 있는 충분한 시간이 우리에게 주어진 것입니다. 이 기간에 자녀 양육과 치열한 삶의 유지를 위해 잃어버렸던 우리의 꿈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김제시 노후설계 종합지원센터에서는 잃어버린 꿈을 찾고 자아를 실현 할 수 있는 노후를 가꾸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김제시 지역 5개 로터리클럽과 필리핀 북앙헬레스클럽이 협력 체계를 이루어 설립된 기관입니다. 김제시 노후설계 종합지원센터에서는 노후 설계상담서비스, 노후 준비에 대한 전문교육, 실버자활 프로젝트, 베이비부머 세대의 전문적 역량을 지역사회의 필요에 부응하느니

재구조화 교육사업, 개별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한 취업알선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은퇴를 앞둔 예비 은퇴자분들과 은퇴 후 의미 있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추구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김제시 노후 설계종합지원센터 직원들은 여러분들의 행복한 노년을 만들어가는데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을 약속드리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제시 노후설계종합지원센터장 노 기 보
카카오톡채널
김제노인종합복지관 페이스북
하동골 뉴스레터

재단법인 대한성공회유지재단 김제노인종합복지관 / 주소 : [54366]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하동1길 79
대표전화 : 063-542-5550 / 팩스 : 063-544-2118 / 대표메일 : gimjesilver@daum.net
Copyright(C) gimjesilver.org All rights reserved.